본문 바로가기

추천게임/PC 무료게임

레이션 플리즈(Rations Please, 식량을 주세요) 원문 및 한글판

전쟁이 난 도시에서 한정된 배급품을 생존자들에게 보급해야 되는 게임입니다. 25일 뒤 구호물자가 오지만 그 사이 사람들은 굶주림, 질병, 공격 등으로 죽기도 합니다. 최대한 많은 사람을 살려보세요. 왜 전쟁이 일어나면 안되는지 알게 되는 게임입니다.

 

이 글의 목차

  1. 온라인에서 바로 게임하기
  2. 한글판 게임하기 (다운로드 링크)
  3. 공략

 

 

온라인에서 바로 게임하기

원작은 원래 플래시 게임이었지만 플래시가 막히면서 이후 개발자가 Unity로 바꿔서 올렸습니다. 온라인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지만 영문판입니다. 아래 주소로 들어가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https://cosmicadventuresquad.itch.io/rations-please

 

Rations, Please! by Cosmic Adventure Squad

Moral dilemmas galore!

cosmicadventuresquad.itch.io

 

 

한글판으로 게임하기

플래시 버전을 한글로 번역해서 올린 분이 있습니다. 직접 공유는 금지하고 있기에 블로그 링크를 드리곘습니다. 

 

https://blog.naver.com/bleach1491/221261463127

 

Rations Please 한글 패치

------------------------------------------------------------------------------------------- 한글패치...

blog.naver.com

 

 

레이션 플리즈 공략

 

이 게임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결국 살아남을 사람과 버릴 사람을 선택해야 됩니다. 게임 성공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전략이 필요합니다.

 

1. 실업자와 노인은 죽입니다.

2. 농부들이 죽지 않도록 배급합니다. (농부 한명당 매일 배급품 1개 생산)

3. 공격적인 어투, 응시(Stare)라는 단어를 포함하는 말을 하면 죽입니다.

4. 아이들에게는 배급하지 않습니다. 다만, 돈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하면 가끔은 주셔도 좋지만 배급품의 상황에 따라 결정해야 됩니다.

5. 아주 배고픈 상인이 아닌 이상 거절 후 돈을 준다고 하면 그때 하나 주세요. 2개 이상은 안됩니다.

 

 

게임하다가 농부만 살려두면 문제가 되는 부분이 랜덤으로 닥치는 질병입니다. 처음에 농부만 살리고 대부분 배급 안 주거나 죽이는 식으로 플레이 했는데 구호물품 도착 전에 농부들이 질병으로 사망해서 게임오버됐습니다. 농부를 비롯해 상인, 근로자, 일부 어린이 등을 실리면서 마지막에 여기서 하나씩 줄여가는 식으로 플레이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감정적으로 몰입도가 높은 사람들은 이 게임의 진행을 힘들어하기도 합니다. 사실 게임을 제대로 진행하더라도 플레이어는 마음이 불편하고 무거워집니다. 전쟁이란 윤리적인 사람, 평범한 사람조차도 잔인하고 비참하게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왜 전쟁이 일어나선 안되는지 이 게임을 하면서 체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