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자료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복구주소

안녕하세요 오늘은 쥬니어네이버에서 제공하던 게임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2018년을 마지막으로 현재는 공식적으로는 제공되지 않는 서비스입니다. 다만 다소 불안정하지만 그 시기 게임랜드를 복구해놓은 아카이브 사이트가 있습니다.

 

 

 

서비스가 사라졌는데 사이트가 그대로 남아있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쉽게 예를 들면 컴퓨터를 하다보면 인터넷이 접속이 끊겨있어도 어떤 페이지는 그대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이미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던 정보가 있기때문에 오프라인 중에도 화면에 띄울 수 있는거죠. 현재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아카이브도 그런 종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당시 인기게임들을 그대로 할 수 있고 순위도 볼 수 있습니다. 읽어오지 못하는 게임이나 페이지도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제목(ex.고군분투 게임)을 바탕으로 구글링 해보시면 플래시게임만 따로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자료는 매우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카이브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 복구 주소

 

*위 사이트로 들어가면 달력이 나옵니다. 쥬니어 네이버 게임랜드 복구 시점들이 나와있는겁니다. 원하는 시점을 골라서 클릭하면 복구 주소로 이동합니다.

 

어릴때는 아기자기한 게임을 좋아했습니다. 동물을 키우거나 농장을 만들고 메이크업, 요리, 가겍 운영 게임을 즐겼죠. 다들 안해본 사람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좋아했던건 고기굽기와 붕어빵 만들기 게임이었습니다. 손님이 몰려들때면 정신없이 음식 만들기에만 집중했던 추억이 있죠.

 

 

다양한 플래시게임은 물론 동요까지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한글동요, 영어동요까지 나와요. 유명한 곰세마리, 그대로멈춰라, Rain Rain Go Away 등등 우리가 여전히 따라부를 수 있는 리스트입니다. 고무신을 던지는 게임도 있었는데 그건 다른 이름으로 현재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인기게임 리스트

 

 

따로 제 블로그에 플래시게임 파일을 정리해뒀으니 게임랜드 복구사이트에서 안되는건 위의 링크에서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