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무료게임/탈출게임

백층탈출2 리메이크 (100층 탈출 게임하기) 공략 포함

 

플래시게임 중 가장 유명한 게임 중 하나인 백층탈출 시리즈 2편입니다.

어머니로부터 100층에 갇혀 살던 딸이 탈출한지 10년이 지난 후 엄마의 남편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으로부터 연락이 옵니다.

대체 무슨 일이 있는지 엄마를 만나 직접 확인하기 위해 이제는 100층까지 가야 하는 주인공

공략은 포스팅 하단에 남겨두겠습니다.

백층탈출2 게임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참고하세요.

 

백층탈출 2 게임화면 (100층탈출 2 리메이크)

 

 

백층탈출2 공략

1층: 안내원이 주는 커피를 계속 거부하다가 먼저 마셔보라고 제안합니다. 본인이 마시면 당신도 마셔야 된다면서 마시려하는데 바로 그 사이에 안내원 우측 어깨 옆에 '잔 바꿔치기' 글씨가 나옵니다. 터치(클릭)합니다.

 

6층: 최후의 만찬 그림의 오른쪽 아래를 보면 글씨가 써져있습니다. '바다의 우유가 썩기 시작하는 달에 동아줄을 당기면 길이 열리라'에서 바다의 우유가 썩기 시작하는 달은 5월입니다. 5번 방에서 창문에 있는 커튼 줄을 당기면 사다리가 내려옵니다.

 

12층: 세가지 야채 중 생각을 택해서 곰에게 주면 당황하다가 곧 칼을 던집니다. 칼을 던지는 순간 오른쪽 화면에 '쳐내기'를 누르면 됩니다.

 

17층: 앞에 놓인 제육볶음을 터치하면 요리 재료가 나옵니다. 숙지했다가 퀴즈 진행시 제한시간 안에 해당 요리 재료를 모두 선택하면 문이 열립니다.

 

23층: 컴퓨터 앞에 앉아있던 어떤 여자가 수연에게 왜 사람들이 당신을 죽이려 하는지 아냐며 회장이 당신을 죽이면 돈을 주겠다고 했다며 진실을 밝히는 와중 한 남성에게 당해 쓰러진다. 남성이 주사기를 던지는데 '회피하기'를 눌러 피한 후 얼굴에 상처를 내면 남자가 도주한다.

 

31층: 도착하면 그림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움직인다. 그림의 순서를 기억해 뒀다가 마지막에 올바른 순서로 놓인 그림을 선택한다.

 

35층: 빨강, 노랑, 하얀색을 모두 섞은 색(살구색)의 조각상을 골라서 던진다.

 

42층: 주인공을 암살하려 했던 남자가 다시 나타난다. 남자가 총을 쏘려할 때 항아리를 선택하고 총을 터치해 남자에게 쏘면 도망간다.

 

 

55층: 넷 중에 누가 가장 부자인지 고르라고 한다. 각 인물을 터치하면 본인이 얼마 가진지에 대한 힌트를 준다. 정답은 핑키.

61층: 각 음료를 14500g에 맞춰 따르면 된다. 옆으로 가면 메뉴판이 나오는데 각 메뉴의 가격이 써져있다. 진짜 무게가 아니라 음료를 합쳐서 145000원이 되도록 만들면 된다. (ex. 콜라1, 소주2, 맥주1)

 

68층: 힌트를 보고 제로사이다를 고르면 열쇠를 발견할 수 있다.

 

73층: 거대 토끼가 있다. '어그로를 끈다'를 선택한 후 다가오는 토끼의 얼굴을  클릭해서 차버린다.

 

77층: 비상계단과 엘리베이터 중 엘리베이터를 선택한다.

 

88층: 창문으로 올라간다를 선택한 후 벽에 금이 간 곳을 피해서 올라간다. 화면에 동그라미 쳐진 부분으로 신속하게 이동해 올라가면 된다.

 

100층: 마침내 백층에 도착하면 수연을 죽이려 했던 남자가 있다. 알고보니 그가 바로 새아빠였다. 공격해오는 주사기를 피한 후 클릭해서 깨뜨린다. 날아오는 발을 잡는다. 새아빠의 몸이 날아오르면 오른쪽으로 피한 후 날아오는 주사기를 점프로 피한다. 이때 수연이 돌고 있을때 터치해야 된다. 새아빠의 얼굴을 날린다. (터치하라고 나오는 부분만 잘 터치하면 된다)

 

마지막에 왜 수연을 100층에 감금했어야 했는지 엄마 순자의 사연을 듣게 되고 대답을 선택하게 된다. '괜찮아요', '돌아서기'. 괜찮아요가 해피엔딩을 암시하고 돌아서기는 순자 입장에서 새드앤딩을 암시한다.

 

마지막 회장님 수연의 어머니 순자. 부디 모녀가 행복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