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무료게임/공포스릴

아오오니 게임하기 및 공략 (플래시게임)

 

아오오니 게임하기

 

 

 

2021년 5월 아오오니 플래시게임은 구동이 불안정합니다. 만약 새로 업데이트 되는 안정적 구동 버전이 있을시 바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버전도 있는데 바이러스나 랜섬웨어 이슈가 없는걸 확실히 확인하지 않아서 포스팅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현재 아오오니 시리즈는 원작자에 의해 '푸른귀신2'라는 이름의 모바일 게임으로 한글화 버전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모두에서 서비스하니 아오오니를 플레이 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남겨둡니다.

 

아오오니 모바일 버전 게임링크

안드로이드: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p.uuum.blueman&hl=ko&gl=US

iOS: apps.apple.com/kr/app/%ED%91%B8%EB%A5%B8%EA%B7%80%EC%8B%A02/id1178880179

 

 

공포 플래시게임으로 유명한 아오오니게임하기 입니다. 밀폐된 저택의 여러 공간을 오가는 긴장감이 쏠쏠합니다. 그래픽도 구리고 플래시게임이라 간략화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재밌더군요. 공략을 알면 간단하게 끝나는 게임이지만 그렇지 않으면 한시간 넘게 헤맬 수 있습니다. 게임의 재미를 위해서는 공략없이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중간에 막힌다면 참고하세요.

 

 

시작은 위와 같은 화면으로 시작합니다. 히로시가 낯선 저택에서 정신을 차리게 되죠. 이제 저택 구석구석을 살피면서 탈출 방법을 알아봐야 됩니다. 4층까지 올라갈 수 있지만 본격적 게임을 위해서는 복도 양 끝 검은 공간에 연결된 다른 복도나 방을 들어가야 됩니다.

 

 

본인의 방에서는 스페이스 바를 눌러 장롱 안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오오니에게 쫓기다가 숨을 수 있는 공간이죠. 아오오니와 히로시의 속도는 같지만 방향을 전환하면 떨어진 간격이 줄어들기 때문에 조심해야 됩니다. 사실 탈출을 위해서는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공략만 알면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우선 2층에 올라가자마자 복도 오른쪽으로 쭉 들어갑니다. 그럼 숨겨진 공간, 도서관이 나옵니다. 우측 하단에 보면 그림자가 진 책장이 있을겁니다.

 

 

그럼 여기서 게임 탈출에 필수 아이템인 밧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제 빌런인 아오오니를 만나러 가봅시다. 1층으로 내려갑니다.

 

 

1층에서 왼쪽 복도로 쭉 들어가면 안쪽에 딱 봐도 수상해 보이는 문이 하나 있습니다. 누가 봐도 여긴 들어가면 안돼 라는 포스가 작렬이지만 이 저택을 탈출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들어가서 집주인인 아오오니짱을 만나야 됩니다(남의 집에 왔으면 인사는 하고 가라구 히로시짱!). 수상한 방에 들어갑니다.

 

 

역시 수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음이 틀림없는 살벌한 풍경입니다. 붕대를 칭칭 감고 거꾸로 매달린 사람이 도와달라고 외치고 있군요. 히로시야말로 도움이 필요한데 말입니다. 그나저나 저런 컨디션으로도 살아서 목소리가 나오는 걸 보니 아오오니 녀석은 프로 고문러인가봅니다. 도와달란 저 사람 가까이 가면 오른쪽 상단 커튼 안에서 우리의 주인공 아오오니가 나타납니다.

 

 

푸른 귀신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보라색입니다. 뭐 보라색 멍을 푸르딩딩하다고도 하니 맞다고 해도 될까요. 조악한 그래픽인데 어쩐지 싫게 생겼습니다. 괜히 나를 쫓아온다고 생각하니 뒷목이 찌릿해지는 기분도 들고요. 이게 공포게임의 묘미긴하지만요. 어쨌든 이제 저 녀석에게 잡히면 안됩니다. 책상을 중심으로 아오오니를 피하면서 그(혹은 그녀)가 나온 커튼 뒤로 들어가야 됩니다. 

 

 

만약 잡힌다면 이런 게임오버 화면을 보게 되니 요령껏 잘 피하시길 바랍니다.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이제 커튼 뒤로 들어갔다면 복도가 나오게 됩니다.

 

 

복도로 들어가자마자 직진해서 왼쪽 복도 쪽으로 들어가 벽에 딱 붙어서 위로 올라갑시다. 위 사진에 그림자를 보면 알겠지만 창문은 크기가 작은데 반해 위쪽에 있는 문은 빛이 들어오는 크기가 큽니다. 벽에 붙어서 저 위치까지 가면 자동으로 저택에서 탈출하게 됩니다.

 

 

아오오니를 피해 탈출에 성공했습니다. 왼쪽 그림자 쪽 입구를 찾아 나가줍시다.

 

 

하지만 밧줄에 묶여있던 사람의 정체는 뭐였을지 우리의 오지라퍼 히로시는 궁금증을 떨칠 수 없습니다. 저 같으면 경찰에 신고하고 다시는 그 집구석 거들꺼도 안 볼텐데 말이죠. 어쨌든 2편이 나온걸 보니 히로시가 다시 저택으로 잠입했나봅니다. 과연 2편에서 그 사람을 구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히로시가 그 사람 대신 거꾸로 매달리게 될까요? 그럼 2편에서 만납시다...

 

원판 쯔꾸르버전의 아오오니를 플레잉 해보고 싶은 분은 아오오니 6.23 게임하기 포스팅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