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설명 및 공략
가타마리 탈출게임 15 입니다.
단계별로 방을 하나씩 탈출하는 게임입니다.
ROOM 1 부터 쭉 나아갑니다.
1은 연습게임 수준으로 쉽지만 이후부터는 조금씩 머리를 써야 됩니다.
간단한 공략도 함께 올리니 혹시 궁금한게 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참고 포스팅: 가타마리 탈출게임 15 게임하기
ROOM 1. 돋보기 아이템으로 벽에 글씨를 확인합니다.
4*2*8*7+7=455가 비밀번호입니다.
ROOM 2. 벽에 TIME이라는 힌트가 있습니다.
11시 25분에 맞춰진 벽시계를 보고 비밀번호를 적어도 열리지 않습니다.
정답은 아래 이미지와 글에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숫자가 아니라 TIME 입니다.
ROOM 3. 쪽지에 있는 번호 3141224를 왼쪽 버튼에 순서대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ROOM 4. FAKE 라는 힌트에서 알 수 있듯 이 방은 비밀번호가 없습니다. 문을 누르면 바로 통과합니다.
ROOM 5. 다섯번째 방
오른쪽 나무의 잎과 줄기를 클릭해줍니다.
움직이는 아이들이 있지만 변화는 없네요.
나무 밑둥으로 가서 가만히 기다립니다.
그러면 뒤에 그림자에서 서서히 카멜레온의 그림자가 떠오릅니다.
카멜레온을 클릭하면 동전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ROOM 6. 여섯번째 방
오른쪽 그림의 모양은 왼쪽을 가리키는 화살표 모양입니다.
커서를 게임 화면의 왼쪽 검은색 부분으로 가져가면 화살표가 나옵니다.
거기로 가면 OPEN 버튼이 나오고 문이 열립니다.
메인화면 왼쪽 L 모양 버튼은 필요없습니다. (아마 Left의 L인듯싶습니다)
ROOM 7. 일곱번째 방
문 왼쪽에 있는 방향키의 가운데 START 버튼을 누릅니다.
초록색이 되는 방향 버튼이 생깁니다.
그대로 따라서 위치를 이동하면 마지막에 문이 열립니다.
ROOM 8. 여덟번째 방
왼쪽에 off 버튼을 on으로 바꿉니다
왼쪽 그림의 도형을 각각의 각의 숫자만큼 터치합니다.
그러면 왼쪽 숫자도 클릭수만큼 올라갑니다.
도형이 순서대로 육각형, 삼각형, 오각형이나 635로 만들면 됩니다.
ROOM 9. 아홉번째 방
메인화면에서 오른쪽으로 가서 OPEN 버튼을 누릅니다.
이동하다보면 이전 방으로 가게 되는 문이 나옵니다.
가보면 위에 이미지처럼 그림이 달라져있습니다.
이를 확인하고 다시 9번 방의 닫힌 문으로 돌아옵니다.
위 그림 순서대로 문의 모서리를 클릭해줍니다.
즉, 우측상단-좌측상단-우측하단-우측하단-좌측상단-좌측하단-우측하단
ROOM 10. 우측으로 계속 이동해서 빨간 문으로 들어갑니다.
ROOM 11. 열한번째 방
오른쪽 벽에 MATH가 써있고 왼쪽에는 성냥으로 된 계산식이 적혀있습니다.
아래쪽에 성냥 아이템 하나를 획득합니다.
이 식을 만족하도록 성냥개비를 놓는건가 싶겠지만 아닙니다.
성냥 아이템을 들고 MATH로 가서 T의 상단에 성냥개비 아이템을 적용합니다.
불이 켜진 성냥을 덧셈식에 던지면 불이 나면서 문이 열립니다.
BON DANCE 엔딩입니다.
다른 엔딩을 보기 위해서 다시 10번 방으로 돌아갑니다.
파란문으로 들어가서 퀴즈를 풉니다.
이후 엔딩을 보면 검은문으로 들어가서 또 다른 엔딩을 확인합니다.
검은문까지 열고 나면 초록색 문이 열리고 ROOM 13 게임이 열립니다.
ROOM 12. 열두번째 방
왼쪽을 보면 60s=OPEN 이라는 힌트가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START를 누르고 60초가 될때 STOP을 누르면 열립니다.
제가 푼건 두가지 방법입니다.
좌측 상단에 좌측 상단에 19초 짜리 모래시계를 뒤집은 후 스타트를 누릅니다. (3회반복 후 STOP)
두번째는 핸드폰에서 스톱워치를 이용해 60초에서 STOP을 누르는겁니다.
후자가 편합니다. 일찍 누르면 59초에서 멈추니 60초 되면 누르세요.
룸 12 엔딩입니다.
이제 ROOM 13으로 가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ROOM 10으로 돌아가서 파란색, 빨간색 문을 모두 오픈합니다.
검정문 앞에 가면 상단에 차임벨이 좌우로 흔들리다 떨어집니다.
날아간 쪽으로 가서 차임벨을 획득 후 확대해보면 힌트가 나옵니다.
녹색 문 옆에 START를 누른 후 아이템에 그려진 순서대로 문을 열고 닫아야 합니다.
정답은 아래 순서와 같습니다.
파열-빨열-빨닫-빨열-빨닫-빨열-파닫-파열-파닫-파열-빨닫-빨열-파닫-빨닫 (*열=열기, 닫=닫기)
OB OR CR OR CR OR CB OB CB OB CR OR CB CR (*O=Open, C=Close)
끝나면 초록문으로 이동해서 밖으로 나갑니다.
ROOM 13. 열세번째 방
추 아이템을 이용해서 계산을 해야 합니다.
주인공의 몸무게는 xxxx g이고 문을 열기 위해서는
이 몸무게에 550g을 더하고 무게를 측정해야 합니다
즉, 추의 무게를 알아내서 총 555g의 조합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정답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라색: 7g
갈색: 25g
파란색: 130g
회색: 300g
청록색: 65g
즉, 회색(300)+주황색(150)+청록색(65)+갈색(25)+흰색(10)+노란색(5)=555g
문 옆에 체중계 위에 550g 조합 추를 올려놓습니다.
그외 나머지 추는 다른 저울대(?)에 두고 오세요
그리고 체중계 위에 올라간 후 OPEN을 누르면 문이 열립니다.
워터멜론 엔딩입니다:)
혹시 15번째 방까지 가는 방법을 아시는 분은 댓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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